온라인 부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[ 가독성 좋은 콘텐츠 만들기 ]

2025. 6. 20. 07:15나의 관심사 (My interests)

 

 

카테고리

판매할 카테고리를 선택한다.

구매빈도, 취미, 관심사, 전문성을 기반하여 가장 잘 판매할 수 있는 상품군을 선택한다.

 

조회수

검색어의 조회수가 많을수록 경쟁자 콘텐츠가 적을수록 좋다.

제목, 검색어 설정 시 구체적인 검색어를 적어주면 검색횟수는 적지만, 구매 전환율은 높아진다.

검색결과에 상위노출 되는 콘텐츠를 벤치마킹 한다.

세부 키워드와 경쟁현황 확인 후 벤치마킹을 고려해서 제목을 정한다.

 

 

전환율 1.

검색자가 찾는 정보가 있어야 콘텐츠를 확인하는 시간이 증가할 수 있다.

광고할 상품 & 카테고리 선정하기

검색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궁굼한 점이 무엇인지 고민해 본다.

콘텐츠 주제, 테마 등을 구상한다.

검색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열쇠가 제목과 본문에 잘 어울리도록 제작한다.

 

전환율 2.

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해주고, 만든다.

저품질 양산 콘텐츠는 피한다.

모바일 화면에 잘 보일 수 있도록 최적화한다.

콘텐츠

가독성 좋고 자연스러운 표현이 좋다.

과장된 표현, 어려운 표현, 광고 같은 표현은 배제한다.

객관적 입증이 어려운 추상적, 허위, 과대 표현 단어는 최소화한다.